
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아남는 콘텐츠는 감정을 향한다오늘날 우리는 하루에도 수천 개의 콘텐츠를 소비한다. 유튜브는 자동으로 다음 영상을 추천하고, SNS 타임라인은 쉴 새 없이 이미지와 글을 흘려보낸다. 검색 포털은 수많은 정보로 넘쳐나고, 뉴스는 끊임없이 속보를 쏟아낸다. 그러나 이 수많은 콘텐츠 중에서 정말 사람의 마음을 건드리는 콘텐츠는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.디지털 시대의 콘텐츠는 기술로 제작되고, 플랫폼 위에서 유통되며, 수치로 평가받는다. 하지만 그 가치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것은 오직 사람의 감정이다. 누군가의 기억에 남고, 누군가를 위로하며, 생각과 행동을 이끌어내는 콘텐츠는 단순한 정보의 나열이 아니라 감정을 기반으로 기획되고 표현된 결과물이다.이 글에서는 디지털 콘텐츠 환경이 왜 감정 중심..